플래시 지원 브라우저 추천 TOP4

작성일:
최근 수정: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의 지원 중단은 많은 웹 브라우저 사용자들에게 아쉬운 소식이었다. 플래시 게임이나 웹 애플리케이션을 즐기던 사용자들은 이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깊어졌다. 그러나 걱정할 필요 없다. 플래시 콘텐츠를 여전히 지원하는 최고의 웹 브라우저들이 있다.

오페라 원 (Opera One)

오페라 브라우저 홈페이지
오페라 브라우저 홈페이지

플래시를 지원하는 최고의 범용 브라우저

오페라는 웹 세계에서 과소평가된 브라우저 중 하나이다. 다른 최고의 웹 브라우저 목록에서 오페라가 자주 언급되지만, 실제로 사용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오페라는 내장 VPN, 비공개 탐색과 같은 독특한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최고의 추가 기능과 플러그인을 지원한다. 이 브라우저는 유튜브, 트위치 등에서 비디오를 재생하기 위한 플래시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윈도우, 맥OS, 안드로이드 iOS에서 이 멀티플랫폼 브라우저를 실행할 수 있다. 플래시를 사용하려면 주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하고, 사이드바에서 웹사이트를 선택한 후 플래시 섹션으로 스크롤하여 ‘사이트에서 플래시 실행 허용’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장점

– 내장 VPN 및 광고 차단기가 있는 브라우저.

– 무료이며 가벼운 브라우저.

– 기본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이 있는 안전한 브라우저.

– 빠른 로딩을 위한 웹 페이지 압축 기술.

– 배터리 절약 모드 기능.

단점

– 일부 사이트와 호환되지 않음.

돌핀 브라우저

돌핀 브라우저 홈페이지
돌핀 브라우저 홈페이지

플래시를 지원하는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브라우저

돌핀 브라우저는 플래시 플레이어를 지원하는 최고의 브라우저 중 하나다. 비록 인기 있는 브라우저는 아니지만, 좋은 탐색 기능들이 강점.

장점

– 진정한 비공개 탐색 경험.

– 컴퓨터 및 모바일 장치 모두에서 사용 가능.

– 다양한 모바일 장치와 호환됨.

– 이 브라우저는 매우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다.

단점

– 경쟁 브라우저들에 비해 사용자 친화적이지는 않음.

퍼핀 브라우저

퍼핀 브라우저 홈페이지
퍼핀 브라우저 홈페이지

빠른 속도의 브라우저

속도가 중요한 문제라면 퍼핀 브라우저를 반드시 한번 테스트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최신 버전의 플래시 플레이어로 구동되는 이 도구는 빠른 브라우징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

1억 5천만 회 이상 다운로드된 이 브라우저는 플래시게임, 애니메이션, 비디오 등에 액세스할 수 있는 인기도 있고 보안도 꽤 안전한 브라우저이다.

빠른 로딩 속도의 비밀은 클라우드 렌더링 기술에 있다.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사이트를 압축하고 더 빠르게 로드하는 기술이다.

또한 동기화 기능을 통해 어디서나 여러 장치에서 북마크와 브라우징 기록에 액세스할 수 있다.

장점

– 모바일과 컴퓨터 장치에서 안전하게 플래시 콘텐츠를 실행할 수 있다.

– CloudMosa 기술을 사용하여 빠른 웹 브라우징을 제공한다.

– 가상 게임패드와 트랙패드를 제공한다.

– 여러 장치에서 데이터, 브라우징 기록, 북마크 등을 동기화할 수 있다.

– 여러 탭과 창 간에 쉽게 전환할 수 있다.

단점

– 광고 없는 버전을 원한다면 구독이 필요하다.

– 일부 국가에서 제한되어 차단되는 문제.

키위 브라우저

키위 브라우저 홈페이지
키위 브라우저 홈페이지

최고의 크로미움 기반 플래시 플레이어

크롬 브라우저나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키위 브라우저를 체험해볼 것을 제안한다. 이 크로미움 기반 웹 브라우저는 추가 기능을 활용하기 위한 수많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플래시 플레이어 외에도 광고 및 팝업 차단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원활한 브라우징 경험을 제공한다. 다크 모드, 다크 테마, 검색 엔진 배치와 같은 사용자 정의 기능을 통해 브라우저를 자신의 요구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모바일 사용시 한 손 사용이 쉽도록 화면 하단에 주소 표시줄을 배치할 수 있을 정도로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다.

또한 내장 QR 코드 스캐너로 어떤 QR 코드든 빠르게 스캔할 수 있다. 모바일 장치에서 웹사이트의 데스크톱 버전을 켜서 원활한 탐색을 할 수도 있다.

장점

– 간단하고 직관적인 브라우저.

– 모든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 야간 시간에 원활한 브라우징을 위한 야간 모드.

– 안전하고 개인적인 브라우징을 위한 시크릿 모드.

– 다운로드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할 수 있음.

단점

–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없음.

– 내장 VPN이 없으며 외부에서 다운로드해야 함.

앞서 소개한 브라우저 추천이 플래시 콘텐츠를 실행하기 위한 완벽한 브라우저를 찾는 데에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다. 그러나 이러한 브라우저 각각은 자신만의 장점과 단점 및 특징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체험을 통해 자신의 필요에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이 글에서 언급한 브라우저 외에도 크롬, 엣지, 사파리 등과 같은 인기 있는 브라우저에서도 플래시 콘텐츠를 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플러그인 플레이어가 차단되어 있다. 따라서 이러한 브라우저에서 플래시 콘텐츠에 액세스하려면 플래시 플레이어를 수동으로 활성화해야 한다.

요약해보자면 각 브라우저는 플래시 콘텐츠를 다루는 데 있어 고유한 방식과 기능을 제공한다. 오페라 원(Opera One)은 내장 VPN과 같은 고유한 기능으로 보안과 개인 정보 보호에 중점을 둔 사용자에게 이상적이다. 돌핀 브라우저는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특히 추천할만한 선택지이다. 푸핀 브라우저나 키위 브라우저는 고속 브라우징과 크로미움 기반의 확장 기능을 선호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원하는 브라우저를 찾는데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