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지류 온누리상품권

온누리상품권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비자에게도 실질적으로 혜택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지역 화폐입니다. 이 온누리상품권은 전국의 다양한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편리성을 더욱 강화한 충전식 카드형 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 또한 도입되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온누리상품권의 다양한 혜택과 사용 방법, 그리고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시간이 없는 분들은 목차를 클릭하여 원하는 정보로 바로가기 하실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이용 혜택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면 전국 어디서나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경우, 소득공제 혜택이 40%까지 적용되어 가계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 보유 중인 카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삼성페이 등 모바일 결제가 가능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온누리상품권의 종류와 사용 방법

온누리상품권에는 크게 지류, 카드, 모바일 세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지류 상품권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후 남은 금액은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형 상품권은 앱에 등록하여 충전 후 사용이 가능하며,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제로페이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처 및 구매 방법

온누리상품권은 전국의 전통시장, 상점가, 골목형 상점가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가맹점이 온누리상품권을 받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상공인마당 홈페이지 안의 ‘전통시장통통‘에서 ‘가맹점포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상품권 구매는 1금융 시중은행 및 지역 금융기관을 통해 가능하며, 카드형은 앱을 통해, 모바일형은 제로페이 앱을 통해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가맹점 정보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1400여 개의 전통시장과 19만 곳이 넘는 상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서울, 경기, 인천, 대전 등 대도시 뿐만 아니라 각 지역의 소도시와 시골 지역까지 폭넓게 이용할 수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사용 후에는 7일 이내에 충전 금액의 취소도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의 혜택과 사용 방법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았습니다. 아직 사용해보지 않으셨다면 지역 상점과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을 꼭 한번 사용해보세요!